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 독서와 체험으로 채우는 겨울방학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 독서와 체험으로 채우는 겨울방학

초등생 대상 4개 강좌 운영…신청은 1월 10일까지 선착순 접수

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 독서와 체험으로 채우는 겨울방학
[뉴스앤저널]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1월 8일부터 2월 11일까지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에서 4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을 대상으로 베이킹, 생태 놀이, 사자성어 학습, 독서토론 등 독서와 체험 활동을 결합한 4개의 강좌로 구성되었다.

먼저 이탈리아 전통 빵 팡도르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는 ‘어서와 이탈리아 빵은 처음이지?’는 총 6회에 걸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고 영감을 받아 팡도르를 직접 만들면서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독서를 음식 문화와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생태 놀이’는 겨울 생태를 주제로 신체 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강좌는 초등학교 1-2학년반과 3-4학년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그림책을 통해 사자성어를 배우는 ‘그림책이 전하는 사자성어’, 독서토론 기법을 익히는 ‘BookTalk! 책 톡! 독서토론’도 눈에 띄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강좌는 나주시 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수강 신청은 1월 10일까지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강좌별 정원은 15명 내외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책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책과 함께하는 배움과 놀이가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겨울방학의 추억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