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마음보듬 상담소’ 프로그램 수강생 만족도 높아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청년꿈터 ‘마음보듬 상담소’ 프로그램 수강생 만족도 높아

수강생 20명 만족도 조사 결과 전원 다시 참여 의향 밝혀

광양청년꿈터
[뉴스앤저널]광양시는 광양청년꿈터 청년 참여 프로그램 하반기'마음보듬 상담소'가 지난 16일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마음보듬 상담소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심리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하반기에는 총 20회로 운영했다.

2023년도 심리상담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재밌고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TCI, HTP 두 가지 성격 유형 검사를 진행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20명이 1:1 맞춤형 심리상담을 받았다.

수강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전원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수업내용(75%)에서 만족한다는 답이 가장 많았고 수업방식(15%), 시간대(10%)가 뒤를 이었다.

수강 요일과 시간대 선호도는 ▲상관없음(50%), 평일(35%), 주말(15%), ▲저녁(35%), 오후(25%), 오전(15%), 순으로 나타났으며, 청년꿈터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할 의향은 있다고 답한 수강생은 전원(100%)으로 조사됐다.

김한나 센터장은 “이번 하반기 마음보듬 상담소 프로그램은 직장을 다니는 청년들을 위해 토요일 및 저녁 시간을 포함해 운영했다”며 “2025년도 마음보듬 상담소 운영에도 운영자와 수강생의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