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 화순군 청풍면회 연말 총회 개최 쌀 100포대 기탁
검색 입력폼
 
화순

한국농촌지도자 화순군 청풍면회 연말 총회 개최 쌀 100포대 기탁

한국농촌지도자 화순군 청풍면회 연말 총회 개최 쌀 100포대 기탁
[뉴스앤저널]화순군은 지난 19일 한국농촌지도자화순군청풍면회가 청풍면 복지회관에서 회원 7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2024년도 결산 보고를 시작으로 신규 회원 소개, 쌀 기탁식, 우수 회원 표창, 나눔 행사, 당면 영농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청풍면 농촌지도자회는 올해 회원 정비를 통해 신규 회원 32명을 영입하고, 사업 활동으로 △친환경 농법 확산 교육 △아름다운 화순 청풍 만들기 실천을 위한 농촌 환경정비 폐농자재 수거 활동 △회원 간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지도자 회 활성화를 위한 하모니카 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쌀 기탁식 행사도 함께 치러져 화순군에 쌀 100포대(1,000kg)를 전달했다.

기탁된 쌀은 신석리 오재이‧ 김영숙 부부(지도자 회원)가 청풍면 지도자 회에 기증하여 마련되었으며, 이양·청풍면 등 소외계층에 전달될 계획이다.

김현동 회장은 “농촌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을 생각하며 화합을 이뤄가는 것이 선도적인 농촌 지도자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 살기 좋은 농촌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각 읍면의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화순농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지도자 회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