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
앞서 광산구의회는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8일에 걸쳐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으며,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감사를 통해 각 지적 사항에 대한 시정 및 처리를 요구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행정자치위원회는 시정 5건, 처리 22건, 건의 50건 등 총 77건의 개선 요구가 나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공유자전거 이용 활성화 대책 마련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 ▲야호센터 진로교육프로그램 개선방안 마련 등이다.
다음으로 경제복지위원회는 시정 2건, 처리 22건, 건의 61건 등 총 85건을 지적했으며, ▲광산시민수당 운영방식 개선 ▲소상공인 지원 종합계획 수립 철저 ▲광산공유부엌 운영계획 수립 철저 등을 요청했다.
시민안전위원회에서는 시정 1건, 처리 8건, 건의 61건 등 총 70건을 지적하고, ▲하천 내 불법행위 사전 예방 ▲도시재생사업 설계변경 최소화 ▲자원회수시설 관련 안내 개선 등을 주문했다.
김명수 의장은 “이번 감사 기간 동안 성실한 자료 준비와 답변으로 참여해 주신 집행부와 내실 있는 감사에 최선을 다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들과 의원님들을 통해 제시된 개선책을 구정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 발전의 디딤돌로 삼고, 구민에게 좋은 혜택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