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여자 유도선수단 제주컵 전국유도대회 메달 대거 수확
검색 입력폼
 
스포츠

부산 북구 여자 유도선수단 제주컵 전국유도대회 메달 대거 수확

단체전 준우승, 개인전 3체급 메달 5개 획득

여자 유도선수단 제주컵 전국유도대회 메달 대거 수확
[뉴스앤저널] 부산 북구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제주컵 전국유도대회’에서 북구청 여자 유도선수단이 단체전 준우승, 개인전 메달 5개를 획득하는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단체전에서는 성동구청을 상대로 2승 3패의 결과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으나, 개인전에서는 통산 3체급에서 총 메달 5개를 수확했다. ▲–63kg급 은메달(이지원), 동메달(이지현), -70kg급 금메달(이예원), -78kg급 금메달(이고은), 동메달(송서연)

1989년 창단된 북구청 여자 유도선수단은 2024년 한 해 동안 출전한 9경기에서 단체전 5회 입상(2위 2회, 3위 3회), 개인전 17회 입상(1위 4회, 2위 4회, 3위 9회)을 하는 등 전국 단위 유도대회에서 높은 성적으로 구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창단 이래 매년 관내 유소년 꿈나무들과 교류하며 꿈나무들을 위한 합동훈련을 실시하는 등 사회 환원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북구청 유도단 강병진 감독은 “올해 마지막 대회였던 제주컵에서 우리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북구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구청 유도단은 경기가 없는 비시즌을 맞아 당분간 재정비의 시간을 가진 후 내년 초에 있을 순천만 국가정원컵 유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