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 시민의 날 행사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보건소, 시민의 날 행사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실시

장기기증 인식 제고 및 희망등록 접수

여수시보건소는 지난 15일 여수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열린 기념행사에서 생명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실시했다.
[뉴스앤저널]여수시보건소는 지난 15일 여수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열린 기념행사에서 생명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기기증의 중요성과 참여 방법 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은 본인이 뇌사 또는 심장사에 이르렀을 때 장기 또는 인체조직을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으로, 신장·간장·심장·췌장·췌도·소장·안구(각막) 등 이식 대기 환자에게 새 생명을 전하는 숭고한 나눔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은 “장기기증이라고 하면 막연한 두려움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니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 같아 희망등록을 신청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이 화합하는 유의미한 날에 장기기증의 올바른 의미를 알릴 수 있어 뜻깊었고, 새로운 생명나눔을 위한 소중한 서약에 함께 해주신 모든 시민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신청자를 대상으로 보건소 진료비 및 제증명 수수료 전액 감면, 시가 관리·운영하는 체육시설 이용료 50% 감면 등 예우 사항을 조례로 마련하여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