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착한기업 위한 사회적경제 사랑방 개소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기업 위한 사회적경제 사랑방 개소

상무역골드클래스 상가 108호…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거점공간

광주광역시 서구, 착한기업 위한 사회적경제 사랑방 개소
[뉴스앤저널]광주광역시 서구는 11일 상무역 골드클래스 상가 108호에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거점공간, 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을 개소했다.

사랑방은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간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사랑방을 활용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육·컨설팅·발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이 발굴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는 시설 대관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오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 사회적경제기업이 운영하는 교육․서비스 등을 주민들이 직접 경험하며 각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사랑방은 주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공 시대를 열기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착한소비, 사회적가치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함께 만들어가는 변화가 지역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서구사회적경제연합회는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사회적경제를 위한 거점공간 마련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