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전달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전달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여수시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전달
[뉴스앤저널]여수시는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가 지난달 30일 여수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룸바이오는 전남대학교 농업전문창업보육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업체로 전국 보건소 및 매립장 등을 대상으로 의료용 살충제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조진형 대표는 “여수가 고향은 아니지만 여수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작지만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어 “2026년에 개최될 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여수의 아름다움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정기명 시장은 “여수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전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여수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고, 세액 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 및 답례품(기부액 30% 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과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