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용강도서관, '건강과 삶' 특강(3, 4차)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용강도서관, '건강과 삶' 특강(3, 4차) 운영

‘한의학으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주제로, 10월 30일(3차), 11월 6일(4차) 15:00

광양용강도서관, 「건강과 삶」 특강(3, 4차) 운영
[뉴스앤저널]광양용강도서관은 환절기를 대비해 「건강과 삶」에 대한 특강을 10월 30일(3차)과 11월 6일(4차) 수요일 오후 3시에 마로극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연을 맡은 양승정 교수는 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이자 동신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진료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의사 국가시험 위원 및 출제를 맡고 있다.

이에 더해 전라남도 한의사회 학술이사와 보건복지부 건강보험 전문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해당 분야에 권위 있는 전문가다.

‘한의학으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을 주제로 진행하는 「건강과 삶」에 대한 특강 3, 4차에서는 설진(혀로 건강을 진찰하는 방법)을 통해서 건강 상태 확인 및 사상체질과 8체질에 대해 알아본 후 직접 진단함으로써 관련 건강 관리법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니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이번 건강과 삶 특강이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지식과 관리법을 알려주고, 도서관이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광양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