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용강도서관, 「건강과 삶」 특강(3, 4차) 운영 |
강연을 맡은 양승정 교수는 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이자 동신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진료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의사 국가시험 위원 및 출제를 맡고 있다.
이에 더해 전라남도 한의사회 학술이사와 보건복지부 건강보험 전문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해당 분야에 권위 있는 전문가다.
‘한의학으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을 주제로 진행하는 「건강과 삶」에 대한 특강 3, 4차에서는 설진(혀로 건강을 진찰하는 방법)을 통해서 건강 상태 확인 및 사상체질과 8체질에 대해 알아본 후 직접 진단함으로써 관련 건강 관리법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니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이번 건강과 삶 특강이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지식과 관리법을 알려주고, 도서관이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광양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