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하고 혜택 누리세요” |
이번 활동은 내남 진아리채 1차 아파트와 산수 광명아파트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생활 실천 방안과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적극 알렸다.
또한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동구는 참여 아파트를 대상으로 탄소중립포인트제 신규 가입률 및 개인정보 현행화 실적, 홍보실적을 이달 14일까지 종합적으로 평가 후 탄소중립포인트제 우수아파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우수아파트’에 선정된 400세대 이상 아파트의 경우 최우수상 6백만 원, 우수상 4백만 원, 장려상 3백만 원을, 400세대 미만 아파트의 경우 최우수상 4백만 원, 우수상 3백만 원의 온실가스 저감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활동을 통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며 경제적 혜택까지 누리길 바란다”면서 “또한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많은 분들이 탄소 중립 생활 실천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주민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시행된 제도이다.
참여자가 가정이나 아파트 단지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사용량을 절감하면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간 최대 5만 포인트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