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어린이·임신부·어르신 대상…20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종 시작

여수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앤저널]여수시가 오는 20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14 부터 64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이며, 대상자별로 일정을 구분하여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세부 일정은 ▲9월 20일부터 어린이(2회 접종자) 접종 ▲10월 2일부터 어린이(1회 접종자) 및 임신부 접종 ▲10월 1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 및 취약계층 접종 등이다.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또는 여수시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상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단, 취약계층은 관내 보건소에서만 접종할 수 있다.

여수시보건소는 접종 초반 과도한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장기간 대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접종을 희망하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

10월 한 달간은 사전예약자만 접종하며, 오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11월부터는 사전 예약 없이도 접종이 가능하나 사전에 보건소 운영일을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대별로 일정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며 “감염 시 중증화 위험이 큰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동절기 유행에 대비해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