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4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 2024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추경안 통해 예산 확보, 공공근로사업 오는 9.20일까지 방문·신청

나주시, 2024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뉴스앤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올해 추경 예산 확보에 따라 취업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자립에 도움이 될 '2024년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등 6개 사업에 참여할 12명을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9월 11일) 기준 나주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70% 이하, 4억원 미만인 취업취약계층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실업급여 수급자나 1세대 2인 이상 참여자, 공무원 가족(배우자 및 자녀) 등은 제외된다.

일자리 참여 희망자는 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오는 9. 20일까지 신분증 및 관련 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사업 참여자는 ▲문평천 산책로 환경정비사업 ▲공공시설물 환경정화 및 시설물관리사업 ▲나주학 연구 수집유물 보존관리와 목록화 사업 등 총 6개 사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의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 사업이 종료될 때까지 참여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