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주말5일장 ․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 ‘버스킹’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광양시, 주말5일장 ․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 ‘버스킹’ 참가자 모집

9월 9일까지 27개 팀 모집, 역량 있는 지역예술인에게 공연 기회 제공

광양시청
[뉴스앤저널]광양시가 지역예술인에게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킹(거리공연) 지원에 나선다.

광양시는 ‘주말 5일장’ 및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개최되는 ‘제20회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 거리공연에서 재능과 열정을 보여줄 지역예술인을 9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알렸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1개월 이내 주소지가 광양이며 공연 역량을 갖춘 사람(단체)이며 장르에 제한은 없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9월 9일 24시까지 참가신청서, 공연 활동사진 등을 관련 부서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광양시는 심사를 거쳐 27개 팀(팀당 최대 5인 이하)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결과는 9월 23일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공연비(교통비, 식비 포함)는 1 에서 2인은 30만 원, 3인 이상의 팀은 50만 원을 지원한다.

공연 기간은 오는 10월 6일부터 11월 16일까지로 총 6회(회당 90분 내외 3개 팀) 운영한다.

공연 장소는 광양읍 오일장과(주말 장 버스킹) 서천수변무대, 서천광장본무대 3개소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김명덕 문화예술과장은 “지역예술인들이 이번 거리공연을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기회로 삼길 바라며 실력 있는 버스커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연 참가 신청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예술과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