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청렴 실천 다짐해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바지 데이’ 열어
검색 입력폼
 
북구

광주광역시 북구, 청렴 실천 다짐해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바지 데이’ 열어

4일 북구청사 일원에서 ‘청렴 바람아 지금 북구에 불어라!’ 주제로 진행

북구, 청렴 실천 다짐해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바지 데이’ 열어
[뉴스앤저널]광주시 북구가 4일 구청사 일원에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바지 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렴 바람아 지금 북구에 불어라!’ 의미가 담긴 청바지 데이 캠페인은 직원들에게 티셔츠, 청바지 등 편안한 일상복 착용을 유도하고 청렴 주제의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조직 내 수평적인 소통과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오전 8시 20분부터 구청 광장에서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국장급 간부 공무원 등이 청바지를 입은 채 청렴 문구가 적힌 피켓 등을 활용하여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40분간 전개됐다.

또한 출근하고 있는 직원에게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고 갑질을 근절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나 때 말고 청렴 라떼’(직원격려 커피)와 간식을 전달하며 직원들의 상쾌한 아침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북구는 MZ세대에 인기 있는 포토존을 청렴 소재로 꾸민 ‘청렴 네컷 포토 부스’를 구청사 로비에 설치․운영하여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직원 간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캠페인 추진을 통해 부패근절과 청렴 실천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인 만큼 앞으로도 1700여 북구 공직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더욱 청렴한 북구를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청렴 정책추진단 청렴 더(The) 키움단 운영 ▲갑질 예방 숏츠 영상 제작 ▲문화 체험형 청렴 교육 추진 ▲간부 공무원 청렴도 평가․청렴 온도계 운영 등 ‘4대 분야 24개 종합 청렴 대책’ 수립․추진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와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북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