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가을맞이 3종 '정원 교육' 출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가을맞이 3종 '정원 교육' 출시

순천시, 가을 정원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반 정원수 전정실습 사진
[뉴스앤저널]순천시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가을철을 맞이하여 수준별 맞춤형 정원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을철을 맞이하여 새롭게 시작하는 정원교육은 총 4개 과정으로, ▲실내정원 가꾸기(플랜테리어) 프로그램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반/심화반 ▲가든마스터 양성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실내정원 가꾸기(플랜테리어)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내식물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이 주 내용이다.

순천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4일부터 5일까지 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반/심화반’은 정원․식물에 대한 기초-심화의 단계적 맞춤형 교육으로 기초반은 정원 조성교육, 심화반은 정원 관리교육이 주 내용이다.

기초반은 순천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화반은 기초반을 수강한 수료생이 지원할 수 있다.

각 과정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11일부터 12일까지 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가든마스터 양성교육’은 전문적인 정원교육을 통해 정원문화와 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원조성 및 관리를 위한 이론 교육 및 조성 실습이 주 내용이다.

순천시민이자, 정원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 1호 국가정원의 도시 품격에 걸맞은 ‘순천형 정원교육’을 제공하여 정원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며 “정원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